|
|
|
총 11건이 검색 되였습니다 |
|
 |
워크인차이나 취업 HOT 정보 (BEST 6) |
|
|
|
|
|
|
|
 |
직장예절
|
|
|
|
식사하기 |
|
등록일:2009-11-13 글쓴이:차이나스타관리팀 |
|
1. 식사하기전의 예절 ① 식사 전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경건한 태도를 갖기 위해 손을 씻습니다. ② 물수건은 손만 닦아야 하며 얼굴이나 목, 코를 닦는 행위는 금물입니다. ③ 몸치장을 단정히 하고 자세를 바르게 앉습니다. ④ 여러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할 때는 윗사람이 수저를 든 다음 들어야 하며 식사를 마칠 때에는 보조를 맞추는 것이 예의입니다.
2. 식사할 때의 예절 ① 맛있는 반찬만 골라 먹거나 뒤적거리며 집었다,놓았다 하는 것은 남에게 불쾌감을 줍니다. ②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입안에 넣지 말고 가시나 찌꺼기는 한 곳에 가지런히 모아둡니다. ③ 음식을 먹을 때는 소리를 내거나 입안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하며 수저가 그릇에 부딪쳐 소리를 내서도 안됩니다. ④ 국물이나 물을 마실 때는 후루룩 소리를 내거나 뜨거운 음식을 불어대는 것도 곤란합니다. ⑤ 음식을 먹는 도중이나 다 먹고 난 후 물을 입에 물고 소리를 내는 것은 큰 실례입니다.
3. 식사가 끝났을 때의 예절 ① 음식을 다 먹고 난 후에는 "잘 먹었습니다."라고 인사를 합니다. ② 윗사람 앞에서는 이쑤시개를 쓰지 않도록 하며 만약 쓸 경우는 한 손으로 가리고 사용합니다. ③ 윗사람이 식사 도중일 때는 먼저 일어서는 것이 아니고 수저를 밥그릇에 두었다가 어른이 식사가 끝나면 상위에 내려놓습니다.
|
|
|
|
[직장예절] 술자리와 담배예절 | 1. 술자리 예절
1)회사의 운영방침이나 특정 인물에 대하여 비판하지 않습니다.
2)상사의 험담을 늘어놓지 않습니다.
3)술자리를 자기의 자랑이나 평상시 언동의 변명자리로 만들지 않습니다.
...2009-11-13 16:43 |
[직장예절] 승차하기 | 우리들은 여행이나 직장에서 업무상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즉, 상사 손님 초대 거래처의 윗사람이나 친분이 두터운 손님과 함께 자동차를 이용 할 때는 실례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.
...2009-11-13 16:41 |
[직장예절] 명함교환 및 악수법 | 1. 명함예절의 중요성
명함은 초대면인 상대방에게 소속과 성명을 알리고 증명하는 역할을 하는 자신의 소개서이자 분신입니다. 따라서 직장인은 항상 명함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, 올바르게 사용할 줄 ...2009-11-13 16:40 |
[직장예절] 식사하기 | 1. 식사하기전의 예절
① 식사 전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경건한 태도를 갖기 위해 손을 씻습니다.
② 물수건은 손만 닦아야 하며 얼굴이나 목, 코를 닦는 행위는 금물입니다.
③ 몸치장을 단정히...2009-11-13 16:40 |
[직장예절] 손님초대 및 방문하기 | 1. 초대 예절
손님 초대 시
• 꼭 필요한 경우에만 초청장을 발송합니다.
• 초청장을 발송할 때는 1주일 전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목적•날짜•시간•장소를 밝힙니다.
• 손님의 취미•기...2009-11-13 16:39 |
[직장예절] 전화응대법 | 1. 전화예절의 중요성
오늘날 우리의 생활에서 전화는 없어서는 안 될 물건입니다.
특히 비즈니스 사회에서 전화의 가치와 효용은 절대적입니다. 그런데 전화는 상대방의 얼굴을 직접 보지 못하고 대...2009-11-13 16:38 |
[직장예절] 업무예절 | 1. 지시와 보고
조직 사회인 직장에서의 모든 업무는 지시나 명령에 따라 진행되고, 그 결과를 보고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 지시와 보고는 조직 운영의 필수 조건이고, 지시가 내려지면 이에 대한 보고...2009-11-13 16:38 |
[직장예절] 근무태도 | 1. 근무자세
하루의 절반을 생활하는 직장은 여러 사람이 모인 곳입니다 .밝은 분위기를 위해서는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과 행동이 근본입니다.
근무 중의 자세는 일에 대한 마음의 표현이며...2009-11-13 16:37 |
[직장예절] 직장에서의매너(2) | 상대를 호칭하는 매너
자신보다 낮은 직급의 사람을 호칭할 때
예) "김과장". "박부장". "오차장". "최선생"이라고 하면 됩니다.
"과장님" "실장님"이라고 부르기보다 "김과장님", ...2009-11-13 16:36 |
[직장예절] 직장에서의매너(1) | 만남의 매너
첫 만남에서 긍적적인 모습을 줄 수 있는 요령
복장을 단정히 합니다.
진실한 말을 합니다.
호감받는 화장을 합니다.
마음의 문을 열어 둡니다.
밝고 명랑한 표정과 마...2009-11-13 16:35 |
|